Shinhan Asset Trust
신한자산신탁, ESG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및 캠페인 실시
신한자산신탁은 지난 8월24일 16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이하여 전 임직원 모두가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과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창립기념일 행사를 예년처럼 단순 행사로 끝내기 보다는 좀 더 뜻깊은 활동을 하기 위한 CEO의 노력의 결과다. 이날 플로깅, 벽화그리기, 헌혈, 걸음 기부 챌린지 등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쓰레기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등 다양한 캠페인까지 공표했다.
먼저 신한자산신탁은 오전 창립기념일 행사를 진행하였고, 오후에는 경영진과 함께하는 플로깅, 벽화그리기를 진행하였다.
플로깅은 탄천에서 양재천을 오가는 길을 두 코스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각 코스별로 50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했다. 많은 인원이 야외활동에 참여하는 만큼 안전요원 동행, 준비/마무리운동, 생수/의약품 구비 등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이에 더해 창립기념일을 시작으로 한 달 간 임직원들의 걸음 수에 비례하여 기부하는 걸음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모이는 기부금은 NGO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그리고 추후 하반기에 걸음기부 챌린지 2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자체 캠페인으로써 재활용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 등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까지 함께 진행한다.
이처럼 신한자산신탁은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그룹의 슬로건에 더해 사회와 환경까지 이롭게 하고자 하는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